Aussie Life

해외여행, 면세점 사용 팁과 인천공항 24시간 문여는 곳. 본문

여행

해외여행, 면세점 사용 팁과 인천공항 24시간 문여는 곳.

푸얼럽 2011. 8. 14. 19:14

학생때는 전혀 친근하지 않았던 면세점.
하지만 경제생활을 하면서부터는 이것 저것 면세점 쇼핑을 즐기게 되고,
이제는 단지 '시중가격'보다 저렴하다는 이유로 해외에 나갈때면 뭔가 사야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해외 여러군데를 돌아다니면서 비교해 본 결과, 동일 제품인 경우 면세점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우리나라 면세점이라고 생각된다. 특별 세일을 하고 있거나, 아웃렛 등에서 구매하는 경우를 제외한다면, 우리나라 면세점이 제일 저렴하다. 물론 이런저런 할인이나 쿠폰에서 제외되는 고가 명품 브랜드(~똥,~찌,샤~ 등등)이랑은 안친해서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그외의 대부분 화장품이나 시계, 선글라스, 패션제품 등등은 한국 면세점이 저렴한 것 같다.

우리나라 면세점이 어떻게 해서 저렴해 지는지 알아보자.

1.면세점 쇼핑의 기본. VIP카드 발급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면 기본적으로 실버급 VIP 할인이 적용된다. 오프라인의 경우 VIP카드가 없으면 이런 할인이 안되기 때문에 5~15% 할인이 되는 VIP 카드를 꼭 발급받도록 하자.
원래는 실적이 필요하지만, 실적 없이도 실버카드 정도는 거의 무조건 발급해주는 듯 하고, 골드 이상도 이런저런 쿠폰이나 프로모션을 검색해보면 무난히 발급할 수 있을 것이다.
이로써 기본적인 5~15% 할인이 가능하다.

2.각종 사은권, 쿠폰 사용
환전후에 은행에서 받은 쿠폰이나 여행사에서 받은 쿠폰 등등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버렸었는데 (어차피 VIP 할인 받고 나면 중복할인이 안될 거라고 생각했었다.), 알고보니 이런 쿠폰 중에 사은권이나 선불카드처럼 금액이 적혀있는 쿠폰들은 중복 할인이 된다!!!!!
즉 VIP카드로 15% 할인받은 금액에서 사은권으로 1만원, 선불카드로 1만원 할인이 가능하다.
다만 사은권은 주문당 1장만 사용 가능하고, 선불카드는 여러장 사용 가능한 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이런 쿠폰들을 버리지말고, 요긴하게 사용하면 더욱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3.인터넷 면세점 이용
해외에도 이런 제도가 있는지 모르겠으나,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에는 면세품을 인터넷으로도 살 수 있다! (이 얼마나 멋진 일인가!)
인터넷 면세점 이용시의 혜택은, 가입 축하 적립금, 구매시 적립금, 각종 프로모션을 통한 적립금, 마구마구 쏟아지는 여러가지 할인쿠폰,.... 이런 것들을 적절히 조합해서 사용하면 오프라인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요즘 점점 인터넷 면세점에서 할인쿠폰을 제한하는 브랜드가 많아지면서 조금씩 메리트가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할인쿠폰 사용 가능한 브랜드라면 오프라인 면세점보다 확실히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이런 다양한 혜택들을 받아서 면세점 쇼핑을 하면, 해외 면세점보다 훨씬 저렴한 쇼핑이 가능하다. ^^


참고. 인천공항에서 24시간 문 여는 면세점
인천공항 면세점의 이용 시간은 보통 아침 7시~ 저녁 9시반까지이다.
국적기가 아닌 경우, 보통 출발 3시간 전부터 체크인이 가능한데 24시 이후 비행기라고 하면 9시에 체크인. 이런저런 수속 해서 면세점 들어오면 9시반이 넘어버리고 만다.
이런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두가지 서비스가 있다.

여객동 27번 게이트 앞에 있는 화장품 및 주류 면세점과
신규탑승동 117번 게이트 앞에 있는 화장품 및 주류 면세점은 24시간 문을 연다.
하지만 브랜드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여기에 자기가 살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한다.

만약 내가 원하는 물건이 24시간 여는 매장에 없다면!? 전화로 미리 예약할 수 있다.
9시반 전에 전화로 해당 매장으로 전화해서, 어떤어떤 모델 어떤 색깔을 구매하고싶다고 말하면, 해당 매장에서 그 제품을 24시간 매장에 갖다주고, 고객은 24시간 매장에서 물건을 찾아가며 결재를 할 수 있다.

면세점 프로모션 중에 공항점에서만 가능한 프로모션에 참여하려면 이런 방법으로 구매를 해야만 한다.
물론 체크인에 제한이 없는 국적기이거나, 비행기가 밤늦은 시간에 출발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신경쓸 필요도 없겠지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