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ssie Life

이민? 호주! 본문

생활

이민? 호주!

푸얼럽 2008. 9. 12. 01:33

우리나라에서 주로 이민을 생각하는 나라는 크게 3군데.
미국, 캐나다, 호주..

그 중에 가장 쉽게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나라가 호주인 것 같다.

미국은 별로 꿀릴게 없어서 이민 안받아도 그만~이라고 생각하는 듯. 이민자 수를 쿼터제로 해서 1년에 몇명 까지만 영주권을 준다고 한다. 그래서 영주권 받는게 제일 힘들고, 오래걸린다. 자력으로 받으려면 몇년 이상 거주해야하고 일도 해야하고 등등등..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미국인과 결혼하는 것?

캐나다는 점수제라서 일정 점수 이상이 되면 이민을 신청할 수 있다. 미국보다는 훨씬 쉬운 편이다. 다만 이 점수에서 중요하게 차지하는 것이 캐나다 내의 취업 여부이다. 물론 가족이나 배우자나 이런 사람들이 캐나다에 있으면 굳이 취업 점수까지는 필요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아무것도 없으면 불어 추가 점수를 받던지 취업을 하던지 해야 한다. 한국에서 캐나다의 일자리를 구하는게 힘들므로,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다.

내 전공과 경력 기준으로는 호주가 제일 영주권 받기 쉽다. 컴퓨터 관련 기술이 있을 경우 일단 경력 4년과 관련학과 대학교 졸업일 경우 기술 점수에서 최고점을 받을 수 있다. 그 후에는 경력 점수, 부족직업군 점수, 나이 점수, 영어 점수 등을 합해보면 커트라인을 한참 넘긴다;; 잘하면 영어 점수 없어도 신청이 가능할 정도!
아직 넘어야 할 산은 경력이 1년 더 필요하고 영어 점수도 (혹시 모르니) 따 놔야 한다는것.. 영어 점수는 IELTS만 봐서 어렵게 공부해야만 할 것 같다.

호주도 좋은듯!

Comments